본문 바로가기

사투리 일기

2021년. 1월 두꺼운 노트

 

나는 보통 연초에는 얄팍한 계획들을 세우곤 했다. 그 방법은 무거운 다짐이였지만 거의 대부분이 가볍게 지나쳐갔다.

그저 메모에 불과했던 것. 반 칠십. 이제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 어떻게 살고 싶은걸까.

요즘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디지털 노마드, 파이어족, 파이프라인 구축, n잡러의 단어들의 충돌로 내 머릿속은 복잡하기만 하다. 

현실 안 누군가의 도움은 받을 수 없고, 언제나 그렇듯 나는 책과 가상의 페이지 속 사람들에게서 자극을 받는다.

자, 이제 선택이 남아있다. 이대로 살 것인가, 달라지고 싶은가

나는 달라지고 싶다. 여태 그랬지만 제대로 실행되지 못했다. 야무치게 실행하고 싶다. 현명하고 실행하고 싶다.

달라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될까. 문제점을 파악하고 고치기 위해서 기록을 하겠다!

실행하고 월말에 후기를 써보자

 

 

 

 

올해 계획을 기록해보자.

 

경제 - 지출과 시간 가계부 작성

건강 - 주4회 이상 1시간 운동, 매일 기록

자아실현 - 파이프라인 단단히 구축, 정체성 확장하기

관계 - 바쁘다고 핑계대지 않고 심리적으로 촘촘하게 형성하기

 

 

 

기록하고 실천하는 삶

 

 

1. 가계부 작성 - 진짜 이번에는 한다

자꾸 끊기는 내 결심. 가계부가 답이다.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남편과 약속했다.

월말마다 브리핑 시간을 가지기로.  나는 가계부 내용과 더불어 나의 파이프라인 진척상황/ 다음달 계획

그리고 남편은 주식 투자 상황 보고 

 

 

2. 시간 가계부 작성

돈 보다 중요한 것이 시간 관리. 어떻게 시간을 쪼개서 잘 활용하는지 시간 가계부를 작성하고 월말 마다 보고서 작성을 하겠다.

어떻게 작성하고 관리하는지 멘토 정해서 따라하기

 

 

 

 

원하는대로 살 수 있다. 

 

 

 

3. 패시브인컴. 파이프라인 단단하게 구축하기

디지털 파일 판매, 스마트스토어, 티스토리

운영 상반기에 차근차근 준비해서 하반기에는 노력한 성취감을 느끼고 싶다.

현재 운영중인 티스토리와 별개로 블로그를 하나 더 운영해서 거기에는 내가 하는 공부와 it 관련 내용들을 써 볼까 한다.

사실 모르겠다. 카테고리가 명확한게 좋다고 하는 글도 있고 아니라고 하는 글도 있어서. 일단 내가 운영을 해 봐야 알 것 같다.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고 나에게도 도움이 되는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고 싶다. 

 

 

 

4. 경제 관련 책 한달에 한권이상 읽기

추후에 부동산 경매를 해보고 싶은데 경제 관련 글을 읽고 친숙하게 만들기. 바라보는 시각 확장하기

 

 

 

 

5. 자기 계발

수입이 발생시. 코로나 없어지면) 

도자기 페인팅 수업 다니기, 요가 자격증 알아보기, 수영 다니고 싶다.

 

건강)

하루에 무조건 1시간 운동하기 (진행중-  인스타로 기록중이다.)

 

책) 

니체 그의 삶과 철학 (1년째.....읽는중)

레오나르도 다빈치 - 윌터 아이작슨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사이드프로젝트100

레버리지

나는 직원 없이도 10억 번다

잠들어 있는 시간을 깨워라

부의 추월차선

부동산 시그널

지금 시작하는 부동산 상식 공부

사업을 지탱하는 현실 세무 지식

우물쭈물하지 않고 영리하게 물어보는 법

해빗

거울 명상

생각 정리 스킬

한권으로 끝내는 개인사업자 절세 공부

꼬마 빌딩 재테크 무작정 따라하기

면역의 힘

채소는 약

현대인은 효소를 밥처럼 먹어야 한다

하루 20분, 평생 살찌지 않는 완벽 홈트 오늘부터 1일

힘든 하루였으니까, 이완 연습

요가의 과학

실험적 사랑 (사르트르와 보부아르의 사랑에 대한 책)

sns- 마케팅 책 찾아보고 읽기 

 

 

6. 가족.친구에게 자주 연락하기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지만 심리적으로 가까이 있기 위해 노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