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겨울캠핑 - 오늘은 맥주대신 따뜻한 핫토디로 몸 녹여요.

 

추운 겨울에 떠나는 캠핑. 

만들기 쉬운 따뜻한 핫토디로 몸을 녹여요.

 

 

핫토디 만들기

 

 

핫토디는 무엇일까요 ?

핫토디가 언제 어디에서 유래했는지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정확한 사실이나 날짜를 칵테일 전설로 따지는 것은 힘들지만,

환자에서 브랜디, 계피, 설탕, 뜨거운 물을 섞어 처방해 주었던 19세기 더블린 의사 로버트 벤틀리 토드에게서 유래되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위스키와 따뜻한 물, 설탕과 레몬을 기본으로 하는데, 취향에 따라 럼, 브랜디, 진을 기본주로 하여 시나몬, 넛맥등의 재료를 넣어 다양한 풍미를 살릴 수 있어요.

 

 

겨울 캠핑에 어울리는 음료

 

 

추위로부터 긴장된 몸을 풀어주고, 원기 회복이나 감기 예방을 위해 오래전부터 즐겨 마셨다고 합니다.

 

 

 

핫토디 만드는 재료와 방법

위스키를 좋아하면 위스키를, 브랜디, 럼주를 좋아하신다면 그것을 사용하세요!

 

1. 뜨거운 물을 머그잔에 붓고 위스키 45ml (취향에 따라 럼, 브랜디, 진 대체가능) , 꿀 2-3티스푼, 레몬즙 10ml을 넣습니다.

2. 꿀이 뜨거운 물속에서 사라질 때까지 저으세요.

3. 맛을 보고 취향껏 위스키, 꿀, 레몬주스를 추가합니다.

4. 레몬 슬라이스한 조각을 띄워주세요. (시나몬 스틱이 있다면 넣어주셔도 좋아요)

 

 

 

추운 겨울 캠핑에 어울리는 술- 핫토디

 

 

 

 

 

 

덧붙임) 

내가 만드는 핫토디.jpg 체험기입니다.

 

마르꼬가 글렌피딕을 좋아하기도 하고,  12월에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글렌피딕 15년산 세트 패키지가 나왔다고 해서 글렌피딕을 사고 싶었는데 못 샀어요.  대신 이마트로 갑니다.

 

 

저는 CHIVAS REGAL 위스키를 선택했어요.

 

 

 

휴대하기도 간편하고 술을 많이 안 먹는 저희에게는 작은 사이즈가 좋을 것 같았어요.

발렌타인 15년산은 품절이여서 시바스리갈 12년산을 구매했어요.

 

 

 

 

시바스리갈로 만드는 핫토디

 

 

 

친구한테 선물받은 스탠리 머그컵을 가지고 나왔어요.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았지만 계량컵이 없어서 정량(?)을 어떻게 맞출지 모르겠더라구요.

사실 취향껏 만들면 되죠. ㅎㅎㅎ  대에충 위스키 뚜겅에 세번 따라서 넣었어요. 마셔보고 너무 진한거 같아서 꿀, 레몬즙도 내 마음대로 추가로 더 넣었어요!  밖이 엄청 추웠는데  따뜻한 핫토디 한잔 마시니까 나른나른.

 

 

 

 

두번째 차박은 핫토디랑 함께

 

 

 

차안에서 핫토디 마시면서 크리스마스 영화 - 클라우스  봤어요.

엄청 추운 날씨였는데 핫토디. 침낭. 핫팩. 덕분에 새벽에 한번도 안 깨고 잘 잤어요. 

캠핑장에서 핫토디 한잔 어떠세요?